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지역출신 중국한류스타 가수 황치열 해외팬 구미 여행금오산, 문화로 등 가수 추억찾기 여행
▲ 지역출신 중국한류스타 가수 황치열 해외팬 구미 여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구미 박경미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경상북도에서는 지역출신 중국한류스타 가수 황치열 해외팬 200여명의 11. 28.(월) ~ 11. 29(화) 양일간 구미시 방문을 환영했다.

이번에 방문한 가수 황치열의 중국팬 120여명, 대만․홍콩․싱가폴팬 40명, 북미팬 10명, 국내팬 30명은 함께 금오산 일원과 문화로 등 가수의 추억을 찾아가는 여행을 즐겼다. 동시에 구미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민이 많이 찾는 금오산올레길 입구에 기념벤치와 조형물을 설치하고 가수모교인 경구고에 기념식수 및 농구대를 기증하는 등의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행을 준비한 치열사랑나눔모임 대표인 제시킴은 가수 고향을 방문하고 싶어하는 팬들의 소망을 듣고 계획한 여행으로 매력적인 구미의 모습을 해외에도 널리 알려서 팬들뿐 아니라 많은 외국인이 구미를 여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시민분들의 황치열 가수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이들을 맞이한 김중권 구미시 부시장은 감사의 말씀과 함께, 가수의 꿈과 열정, 청춘이 담긴 젊은 도시 구미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여행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 문화로 일원에 가수의 핸드&풋 프린팅을 설치하는 등 구미를 여행하는 팬분들이 가수의 흔적을 찾아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한편 가수 황치열은 구미출신으로 학창시절 댄스팀으로 활동하였으며 가수의 꿈을 키우며 10년 동안의 무명시절을 지내다 2015년 케이블음악방송을 통해 주목을 받는 동시에 2016년 중국판 나가수에 출연, 춤과 노래 실력을 발휘하며 중화권대표 한류스타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