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청송
청송 전국 아이스클라이밍선수권대회 2017, 성황리에 개최아찔한 난이도 경기와 스피드 넘치는 속도전 경기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임성실 기자] 청송군은 1월 7일에서 8일까지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내룡리 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에서 '2017 마운티아컵 청송 전국 아이스클라이밍선수권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대한산악협회와 청송군이 주최하고 경북산악협회가 주관, 마운티아가 공식 후원하는 대회이다.


총 11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남녀 일반부, 남자 고등부 난이도 경기와 남녀 일반부 속도경기로 진행돠었다. 남자일반부 난이도 경기에서는 권영혜(M2 클라이밍 GYM)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여자일반부 난이도 경기에서는 김민지(송원여자상업고등학교)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2017 마운티아컵 청송 전국 아이스클라이밍선수권대회 ⓒ국제i저널



2011년부터 10년간 대회를 유치에 성공한 청송군은 ‘2017 마운티아컵 청송 전국 아이스클라이밍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14일부터 15일까지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하고 있는 ‘2017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아이스클라이밍 월드랭킹 1~10위까지의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과 박희용, 권영혜, 신운선, 송한나래, 이명희 등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 등 총 25개국 13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대회기간 행사장에서는 겨울전통먹거리, 얼음썰매장 운영 등 각종 이벤트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되며 청송 농 ·특산물 홍보, 청송관광홍보, 청송꽃돌전시 등 다양한 전시 행사도 마련된다. 대회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ice-climbing.kr) 참조하면 된다.

여의봉,임성실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임성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