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계명대 간호대학 간호사국시 3년 연속 100% 합격
▲ 간호사 국시 응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계명대 간호대학(학장 박경민)이 2017년 간호사 국가고시에 전원 합격해 3년 연속 100% 합격률을 달성했다.

지난 1월 20일에 치러진 제57회 간호사 국가고시에 계명대 간호대 학생 123명이 지원해 전원 합격했다.

계명대 간호대학은 최신 교육기법과 학습방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 및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교내외 장학제도를 확충해 학생들의 대학생활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

박경민 간호대학장은 “지역과 세계를 향해 빛을 여는 간호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시스템을 운영 중이다”며 “전문지식이나 간호술뿐 아니라 간호사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함양에도 힘을 쏟은 덕분에 간호사 국시에 매년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간호대학은 1924년 개교하여 93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기독교 정신에 기초한 간호교육으로 국내 간호전문직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학부과정 외에도 야간특별편입과정(RN-BSN), 대학원 간호학과, 전문간호사과정(노인, 종양, 정신, 호스피스) 등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 목회간호센터, 간호과학연구소, 코이카․대구광역시와 함께 저개발국가 ODA사업 등을 통해 국내외 봉사와 연구활동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