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향, ‘제51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협연자 모집2017. 3. 27(월)~3. 29(수) 대구시향 사무실 방문 접수
▲ 대구시향 제50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공연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경미기자]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은 오는 6월 16일(금)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개최되는 “제51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협연자를 공개 모집한다. 실기 전형을 거쳐 선발되는 부분별 최종 합격자에게는 대구시향과의 협연 기회가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소재 중・고교 재학생 또는 홈스쿨링 학생(1999. 1. 1~2005. 2. 28 출생자)으로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부분에서 약간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단, 2014년 1월 1일 이후 대구시향 “청소년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자는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 참가자는 반주자를 동반해 교향악단과 협연이 가능한 10분 내외의 자유곡 1곡을 연주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7일(월)부터 3월 29일(수)까지이며, 모집 기간 중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 구비서류를 지참해 대구콘서트하우스 6층 교향악단 사무실로 방문 접수(대리인 접수 가능)해야 한다. 단, 경북지역 소재 학교 재학생은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응시원서를 비롯한 구비서류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된다.


응시자 실기전형은 4월 18일(화) 오전 9시부터 대구콘서트하우스 5층 교향악단 대연습실에서 진행되며, 합격자는 4월 20일(목) 개별통보 및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향 사무실(053-250-1473)로 문의하거나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향에서는 대구․경북지역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와 차세대 유망주 발굴을 위해 매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 하반기에는 “대학생 협주곡의 밤”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우수한 실력을 갖춘 지역의 음악 인재들이 대구시향과의 협연 경험을 통해 전문 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