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친구야! 같이 졸업하자~같이 행복하자!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및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합동 아웃리치
▲ 칠곡교육지원청, 2017년 1차 학업중단예방의 날 및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합동 아웃리치 ⓒ국제i저널


[국제i저널=칠곡 박경미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란) Wee센터는 지난 12일 수요일 왜관역, 공원 등 청소년 밀집지역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Wee센터 홍보를 위한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학업중단예방의 날은 매월 둘째주 수요일 23개 시군교육지원청이 함께 학업중단, 가출 등의 사유로 학교 안전망을 벗어난 위기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보호하고 학업 복귀를 유도하고자 운영되는 날이다.


이날은 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를 비롯해 칠곡군청, 칠곡경찰서,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들 발굴하는 아웃리치 활동을 하였다. 특히 순심고등학교 학생 1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친구야! 같이 졸업하자~ 같이 행복하자!”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외침으로써 학교 밖 친구들과 학업을 중단하고자 하는 친구들에게 응원의 시간을 가졌다.


칠곡교육지원청 김성란 교육장은“학교 밖 청소년과 학업중단청소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이라고 전하며 아웃리치 활동을 통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