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고민! 또 고민합니다.경북교육청, 2017년 체육건강과 정책설명회 개최
▲경북교육청, 2017 체육건강과 정책설명회를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11일 체육건강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도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기 위해 ‘2017년 체육건강과 주요 정책 설명회’ 를 가졌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스포츠 활동을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토요스포츠데이 ▲7560+운동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흡연예방 교육 강화 ▲비만학생 관리 및 지도 ▲교내 감염병 예방 관리 ▲학교 석면 교체 ▲교사 내 공기 질 관리 등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보호에 앞장선다.

노후 급식 시설 개선 및 기구 교체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급식환경을 조성하며, 도내 학생 15만 9천여명에게 급식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소외계층 자녀의 능력을 계발하고 성장 잠재력을 촉진시키기 위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농어촌 지역 학교의 교육력 강화를 위해 농어촌 전원학교 육성사업을 실시한다.


이백효 체육건강과장은 “모든 직원이 힘을 모아 교육수요자들의 만족과 감동, 행복을 위한 교육정책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