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구미시의회, 제213회 임시회 폐회의원발의 조례안 등 활발한 입법활동 펼쳐
▲제213회구미시의회임시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구미 박경미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익수)는22일, 지난12일부터 11일간 열린 제21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 윤종호(도개․해평․산동․장천면, 양포동) 산업건설위원장은 시정질문을 통해 '구미시 쌀 및 농산물 품목별 브랜드 단일화로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판로를 개척 하라.' 는 내용으로 미곡종합처리장(RPC) 및 농기계임대사업장, 기업연계 쌀 판매 등과 관련한 전반적인 구미농업정책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예산․판로 확보 및 대책 등 근본적인 방안 마련을 강도높게 촉구했다.

또한, 상임위원회로부터 15일부터5일간 심사․상정된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구미 캠핑장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6건에 대해서 처리했다.


특히, 구미시 마을회관 지원 조례안에 대해서 마을회관 보조금 지원근거에 대한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보완해 수정가결하고 구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입찰참가자격, 공동도급제 등 내용의 구체적인 검토와 의견수렴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보류하는 등 날카로운 질문과 지적을 통해 심도있게 심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양진오)는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제1회 추경 예산안에 대해서 현장조사와 관련단체 의견수렴 등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시기성 등 불요불급한 구미음악당, 왕산기념관누각건립공사 등 7억 4,288만원을 삭감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건설 산업의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예산편성과 기본 설계 등에서 부터 분할 발주 및 표준시장단가 적용제한에 관한 사항 검토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구미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윤종호(도개・해평・산동・장천면・양포동) 산업건설위원장이 대표발의 했다.


또한, 상하수도 요금 체납시 가산금 부과방식을 종전 3% 고정비율로 적용하던 것을 납기 경과 후 체납일수에 따라 일할계산 하도록 변경하는 등 현실에 맞게 변경해 납부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구미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구미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양진오(선산읍, 무을・옥성면) 의원이 대표로 발의하고 김인배·김상조·김정곤·박교상·정근수의원이 입법활동에 참여 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