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시 체육-관광 ICT 통합 전략적 제휴문경시-포스텍-KT-(주)베이다스 업무협약 체결
  • 여의봉,김대연, 이보슬
  • 승인 2017.05.23 17:50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문경시(시장 고윤환)와 포스텍, KT, (주)베이다스는 지난 15일 문경시청 회의실에서 ‘글로벌 스포츠과학 및 스포츠-관광-ICT 융복합 산업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경시-포스텍-KT-(주)베이다스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이에 따라 각 기관은 4차 산업 첨단 ICT 융복합기술 기반과 관련한 인프라를 확충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글로벌 스포츠과학 육성을 위한 첨단 ICT 융복합협력을 비롯해 ▲스포츠-관광-ICT 융복합 기반의 스마트시티 및 차세대 첨단기술 개발 협력 ▲관련 분야의 인적 조직 교류와 정보 공유를 통한 스포츠 ICT 융복합 신산업 생태계 조성협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더불어 4차 산업 관련 정부정책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국비 확보 등 사업추진을 구체화하기 위해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만들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 3월 영국 더타임즈가 발표한 세계대학 산학협력 연구성과 평가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포스텍과, 최첨단 정보통신기술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KT,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미래형 자동차 자율주행 및 지능형 운전자보조장치(ADAS) 핵심기술을 개발 중인 (주)베이다스가 만나 ‘문경 글로벌 스포츠-관광-ICT 융복합 신산업 생태계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나아가 지역의 스포츠, 관광자원의 가치와 활용도를 더욱 높이는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의봉,김대연, 이보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김대연, 이보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