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제11회 대구특수교육정보화대회 개최2017년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대구 대표로 참가

[국제i저널=대구 박은주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5일 대구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제11회 대구특수교육정보화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부문은 정보화 역량을 겨뤄보는 정보경진 부문과 e스포츠부문으로 나눠 총 39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정보경진부문으로 ▲아래한글(ITQ), ▲한글 파워포인트(ITQ), ▲한글엑셀(ITQ), ▲점자정보단말기 타자검정, ▲인터넷검색(ITQ),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등 16종목이며, e스포츠부문은 키넥트X-box360 스포츠육상, 오델로, 하스스톤, 마구마구, 스타크래프트1, 키넥트X-boxones 볼링, 모두의 마블 등 9종목이다.

대구특수교육정보화대회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예선전을 겸하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 최종 선발되는 37명의 학생은 오는 9월 5일에서 6일까지 이틀 동안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열리는 2017년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대구 대표로 참가한다.

이 대회는 장애학생들이 저마다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정보격차를 줄이고 정보의 접근성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그리고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정보문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우동기 교육감은 “대구특수교육정보화대회를 통하여 모든 장애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대회준비를 위하여 땀을 흘린 학생, 학부모님, 지도교사 모두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