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 동인초, 1학기 방과후학교 공개수업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특기적성 찾았어요
▲동인초방과후학교 서예부 공개수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은주기자] 대구동인초등학교(교장 조경숙)는 지난 22일부터27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방과후학교’ 공개수업을 열었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14개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돌봄교실을 공개해 자녀의 방과후 활동에 대한 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방과후학교 강사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공개수업은 운영시간별로 누구나 참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강 학생 학부모들 뿐만 아니라 비수강 학생 학부모들도 적극적으로 참관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았다.

1학년 학부모 박현주 씨는 “2분기 수강 신청 전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 참관하러 왔다" 며 "수학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데 교구를 활용해서 재미있게 수업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동인초등학교는 70%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방과후학교에 대한참여와 만족도가 높다.
돌봄교실 또한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독서, 미술, 체육, 음악)을 운영해 보육과 함께 학생들의 특기적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동인초 조경숙 교장은 “공개수업 기간 동안 만족도 조사를 함께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해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랄 계획" 이라며 "학생들이 보다 질 높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