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군 중학교 2학년 학생 전원 ‘우리 모두 글로벌 인재’4박 5일 체험형 학습으로 영어 자신감 쑥쑥
▲의성군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영어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역 중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영어권 문화체험을 위해 17~21일까지 중학생 221명을 대상으로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영어체험학습을 시행한다.

의성군이 지원하는 ‘중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영어캠프’는 온라인 사전 학습을 통해 실제 수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각 레벨에 맞는 그룹별로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현지 학습프로그램, 상황별 역할체험, 일상생활 속 다양한 자기 표현학습 등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현장감을 익힐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초등학교 5학년 학생 영어마을체험 캠프 ▲1대1 원어민 화상영어수업 ▲영어말하기 대회를 통한 어학연수 ▲중학생 영어심화학습 지원 등을 통해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아이비리그 탐방사업과 영어 장학사업은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배경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학생들이 수준 높은 체험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지원에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