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지역 예체능계열 진학대상자 맞춤형 입시설명회25일, 7개대학 담당자들이 전공 맞춤형으로 소개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5일 오후 6시부터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18학년도 대구경북권의 7개 대학 예체능계열학과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예체능계열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누구나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별, 학과별로 전형방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인 입시설명회에서는 정보를 얻기 어려운 예체능계열학과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전공 맞춤형으로 이뤄진다.

경북대를 비롯해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7개 대학의 입학업무 담당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학과를 소개하고 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대학별 예체능계열학과의 특징과 입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교육청은 8월 16~19일까지 4일 동안 대구예담학교에서 예체능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고 3학생을 위한 1:1 맞춤형 대입 수시 대비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사교육기관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밖에 없었던 예체능계열 진학희망자들이 이번 입시설명회와 상담실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얻어 충실하게 대입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