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2024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수요 맞춤형 강좌 사업에 선정지역 특성을 살려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한 형태의 강좌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수요 맞춤형 강좌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 특성을 살려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한 형태의 강좌 ⓒ국제i저널

교육부는 디지털 역량강화 강좌를 비롯한 총 4분야의 신규 사업을 공모했으며, 이를 통해 대구한의대는 ▲경상북도 K-푸드의 이해(푸드케어약선학과 박순애, 김미림, 박승희교수) 강좌로 수요 맞춤형 강좌 부문에서 선정되었다.

특히 이 강좌는 지역 수요 맞춤형 강좌로 경상북도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경북도민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육과정으로 설계되었다. K-MOOC를 통한 온라인 기초교육 과정에 이어 경상북도의 사업지원금으로 이루어지는 오프라인의 심화교육으로 완성형 K-식품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 강좌를 통해 경북의 지역 특성을 살려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 활용한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 중심 인재 양성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3단계 무크선도대학, 전략기획강좌 사업 등 최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모한 K-MOOC 공모 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K-MOOC 선도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3단계 무크선도대학 사업을 통해 ▲메타버스 재활 헬스케어(김경 재활치료학부 교수 외4명), ▲반려동물 헬스케어(정현아 반려동물보건학과 교수 외3명), ▲스포츠 의학(김영준 한의학과 교수), ▲노인성 질환 셀프케어(박재효 물리치료학과 교수 외1명) 등의 강좌를 오픈할 예정으로 K-MOOC 사업을 통해 한의학 등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대국민 교육서비스를 주도할 예정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