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청, 유치원교사 동화구연대회 개최‘동화 구연이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수회도 함께 진행
▲동화구연 연수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남율유치원에서 2017 유치원 교사 동화구연대회와 ‘동화 구연이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재미있는 동화로 꿈을 키우는 교사들의 이야기!’란 주제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유치원 교사의 동화구연 능력신장으로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교실수업 방법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관내 33개 유치원에서 대표로 선발된 14명의 유치원 교사들은 유아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해 동화를 창작하거나 기존 동화를 개작해 대회에 참여했다. 심사는 유아교육 과 동화 구연 전문가로 구성된 3명의 심사위원이 동화의 내용, 표현력, 태도와 청중의 반응 등을 심사 기준으로 심사했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우리 할아버지’를 구연한 지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양현숙 교사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을 시상한 한송이유치원 김영민 교사와 함께 8월 24일 개최되는‘2017 경북 유치원교사 동화 구연 대회’에 칠곡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동화구연대회와 연계해 실시한 ‘동화 구연이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수는 영남대학교 곽홍란 교수의 강의를 통해 창조성과 인간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의 중요성과 동화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봤고, 동화구연의 실제에 대해 자세해 듣고 직접 시연해 봤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