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청,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개최23개교 현장 요리경연 및 학교급식박람회 동시 개최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6일 오전 9시 대구학생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여하는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및 학교급식 박람회’를 개최한다.

학생, 학부모, 영양(교)사, 조리사가 한 팀이 돼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참신한 식단 개발로 급식의 질적 향상을 통해 급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는 행사다.

본 행사에 앞서 지난 6월 ‘내가 만드는 우리학교 최고밥상’을 주제로 공모해 주제 적합성, 단체급식 적용도, 창의성 및 기여도 등을 반영한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23개교를 선정했다.

23개 참가팀들은 16일 당일 현장 요리경연을 통해 실력을 겨룬다. 최우수 1개 학교, 우수 2개 학교, 장려 3개 학교에 대해 교육감상 및 상금을 시상한다.

경연대회와 함께 학교급식 우수사례 전시, 나트륨·당류 미각테스트, 편식교정 푸드아트테라피 등의 영양교육 체험, 주먹밥, 인절미, 다식 만들기 등의 요리체험, 요술팔찌, 천연 가습기 만들기 등 27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하는 학교급식박람회도 동시 개최해 학교급식을 즐기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담당자는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가 한 팀이 돼 학교를 대표해 참여하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급식박람회도 함께 개최하므로 자녀와 함께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수상작 및 참가작은 지난해 9월부터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리학교 최고밥상 선정작과 함께 책자로 발간해 배포할 예정이며, 각 학교에서 식단 작성의 자료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