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대국어문화원, ‘한글사랑 공모전’ 개최9월 26일까지, 한글 사랑에 관한 포스터, 손글씨 작품 공모
▲영남대 국어문화원 제571돌 한글날 기념 한글사랑 공모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영남대 국어문화원에선 제571돌 한글날을 맞이해 대구·경북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글 사랑에 관한 포스터, 손글씨 작품을 공모한다.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한 본 공모전에는 대구·경북 지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영남대학교 국어문화연구소 누리집(klci.yu.ac.kr) 알림 게시판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다음, 지원서와 작품 사진 파일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고, 작품은 우편을 통해 제출(방문 접수 가능)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영남대 국어문화연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국어문화원연합회가 후원하고 영남대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며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시상하고 수상작은 2017년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경산역 전시실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영남대 국어문화원은 경북 지역민들의 올바른 언어 생활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국어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말 가꿈이’, ‘통통 국어지킴이단’ 등의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말・글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