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수출상담회 개최구미 기업 8개와 '베트남 전자제조박람회'에서 상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2017 베트남 전자제조박람회'에 구미지역 기업 8개사와 함께 참가해 수출상담회를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하 기술원)은 지난 13~1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017 베트남 전자제조박람회(2017 NEPCON Vietnam)’에 구미지역 기업 8개사와 함께 참가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2017 베트남 전자제조박람회'는 전기·전자 전문 박람회로 올해는 약 25개국 20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기술원은 지역 기업에게 박람회 참가지원뿐만 아니라 거래 희망 구매자(바이어)를 사전에 매칭하고 현지에서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상담건수 80건을 포함해 탑런패밀리, 원소프트다임, 케이앤엘정보시스템, 프로템 등의 기업이 8건의 계약(120만 달러)을 체결했다.

그 중 케이앤엘정보시스템은 베트남의 GETFLY사 외 2개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유지를 위한 MOU 3건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가기업 중 ㈜에이피아이에서 출품한 ‘대기압 플라즈마 표면처리’ 장비는 플라즈마를 이용해 재질표면의 유·무기물을 제거해 세정하는 제품으로 박람회 기간 동안 해당 장비의 시운전을 통해 현지 바이어 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 해외 시장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차종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글로벌 경기침체, 내수시장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지역 기업에게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국내 시장을 벗어나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기술원은 지역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형 지원과 실질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더 확충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