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신규농업인에게 농기계 활용법 전수귀농·귀촌인 및 여성농업인 대상 농기계 안전이용 및 취급법 전수
▲귀농·귀촌인 및 여성농업인 대상 농기계 안전이용 및 취급법 전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는 가을 추수철을 맞아 농기계 취급조작 능력이 미숙한 귀농·귀촌인을 중심으로 2017년도 신규농업인 농기계 현장애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20일~21일 진행된 농업기술센터와 현장 실습교육에 사전 신청을 받은 경산시 관내로 이주한 귀농·귀촌인 또는 여성농업인 등 43명이 참여했다.

첫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박덕수 농기계 교관으로 부터 농기계 안전 이용기술 및 취급조작 요령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농기계임대사업소 소개를 통해 농작업별 임대기종 선택과 이용법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경산경찰서 허옥연 경위로부터 농기계 관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농기계와 도로교통법규라는 주제의 교통안전교육도 이루어졌다.

이어진 둘째 날 교육에서는 현장 실습교육을 위해 안동에 소재한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로 이동하여 농업용 굴삭기 및 지게차, 전기용접기 취급조작에 대한 이론 및 현장 실습교육을 병행하였다.

이재헌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시는 매년 귀농·귀촌인구가 크게 늘어나고 있을 뿐 아니라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에 따른 여성농업인들의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농작업 기계화율 제고와 농기계 안전사용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농기계 취급조작과 안전이용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