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청렴 구미 네트워크’ 협약식 개최청렴문화 확산으로 청렴 생태계 조성
▲남유진 구미시장이 구미시의회, 구미상공회의소, 구미YMCA, 구미참여연대와 함께 ‘청렴구미 네트워크’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시는 지난 25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시의회, 구미상공회의소, 구미YMCA, 구미참여연대와 함께 ‘청렴구미 네트워크’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들끼리 반부패·청렴업무를 위한 협업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고 청렴문화 실천운동을 확산해 구미시 청렴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청렴구미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렴정책 수립·운영 시 정보교류 ▲부패방지 청렴도 개선을 위한 공동노력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행사 공동실천 등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청탁금지법이 시행된 이후 지역의 청렴도가 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척도” 라며 “이 시간이 청렴구미를 만들기 위한 민·관 간의 장기적인 공동활동의 초석이 되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이번 ‘청렴 구미 네트워크’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청렴활동 추진을 통해 조직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청렴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