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학생 기획 프로그램으로 취업 캠프 진행자기주도적 진로설정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취업지원팀은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나의 미래, 오늘이 만든다’라는 주제로 학생대표들이 학과 교수와의 간담회를 통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한 사전교육을 통해 참가학생들에게 기획한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세부 내용을 결정했다.

교육프로그램은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에 대한 분석, 조별 미션 수행 및 동영상 제작, 비즈니스 에티켓 체험 등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설정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중국어과 박다솔 학생(3학년)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의견을 듣고, 직접 취업진로지원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수립하다 보니 나 자신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기획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만족해하는 것을 보니 더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고 말했다.

주일권 취업지원팀장은 “학과 교수님들과의 여러 차례 간담회를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맞춤형 취업캠프와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