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말연시 사랑나눔 대장정에 첫발다양한 기부참여 프로그램 진행으로 대구의 나눔정신으로 기대
▲지난 ‘희망2017 나눔캠페인’ 출범식 퍼포먼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1월 20일(월) 오후 2시 동성로 광장에서 ‘희망2018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시작으로, 73일간(2017. 11. 20 〜 2018. 1. 31) 나눔 대장정에 첫발을 내딛는다.

이 자리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 진영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우동기 대구교육감, 유관기관 단체장, 사회복지현장 임직원, 언론사 대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대구시민들이 함께 자리한다.

‘희망2018 나눔캠페인’의 슬로건은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로 시민들이 한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여 행복한 대구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진행 될 출범식에서는 사랑의 열매 달기 캠페인,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9천여만원이 모일 때 마다 1도씩 올라가는 ‘사랑의 온도탑’을 제막하여 ‘희망2018 나눔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기간 대구모금회의 모금목표액은 지난해 모금액(90억 2천 1백여만원)보다 약 2%가 증가한 92억 1백만원이며, 캠페인 기간 대구시민들의 나눔온도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중앙치안센터 앞에「사랑의 온도탑」이 세워진다.

‘희망2018 나눔캠페인’ 기간 대구모금회는 시민들의 나눔 참여를 위한 다양한 기부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착한대구 캠페인’

‘착한대구 캠페인’은 정체되어있는 대구의 개인기부를 활성화시키고 국채보상운동으로 대표되는 대구를 ‘나눔문화 일번지’로 만들기 위한 대구만의 정기기부 캠페인이다.

‘착한대구 캠페인’은 착한일터, 착한가게, 착한가정, 착한시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캠페인 기간 중 중ㆍ고액 나눔참여방법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나눔리더'

이번 캠페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모금프로그램인 ‘나눔리더’는 1년 이내에 1백만원 이상을 일시 기부 할 경우 이름을 올릴 수 있으며, 각종 협회, 모임 등의 단체가 1천만원 이상의 성금을 기탁 또는 3년 내 약정할 경우 가입할 수 있는 ‘나눔리더스클럽’도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현재 ‘나눔리더’는 대구의 첫 회원을 기다리고 있으며, ‘나눔리더스클럽’은 1호 ‘대구광역시 의사회’, 2호가 ‘(사)담수회’, 3호가 ‘(사)대구미래인여성’, 4호가 ‘영남오페라단’으로 5호 나눔리더스클럽을 기다리고 있다.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캠페인 기간 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대표적인 모금프로그램인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도 적극적으로 안내 할 계획이다.

아너소사어티는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1억원이상 기부하는 개인고액기부자의 모임으로 대구는 2017년 7월, 전국에서 5번째로 100호 회원을 넘어서 현재 108호 회원을 기다리고 있다.

▶기업기부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

대구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적극적인 제안으로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_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끌어 낼 계획이고, 제품에 사랑의열매를 달고 판매하는 CRM(Cause-Related Marketing)등을 통해 다양한 기부를 제안할 예정이다.

함인석 대구모금회 회장은 “최근 연이어진 불경기 등으로 모금여건이 그 어느 해 보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채보상운동으로 대표되는 대구의 나눔정신으로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십시일반 나눔에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캠페인 기간 기부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대구모금회 사랑의계좌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구. 주민센터), 방송사에 성금 및 물품을 기탁할 수 있으며, ARS 기부전화 060-700-0050 (1통화 2천원)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은행, 공공기관 등에 비치된 사랑의열매 모금함, 홈페이지(daegu.chest.or.kr) 등을 통해서도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053)667-1000로 문의하면 기부 방법과 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등록된 기부금은 국세청 연말정산서비스와 자동연계 돼 연말 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