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포항
포항시, 지진피해 고위험군 가정 대상, 찾아가는 상담 실시방문 상담서비스로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정보 제공
▲지진피해 트라우마 가정 대상, 찾아가는 상담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포항재난심리지원단은 지진 직후 대피소에서 상담을 진행 한 이재민들 중 심리적으로 불안도가 높은 고위험군을 선별해 22일,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했다.

포항재난심리지원단은 지진과 계속되는 여진으로 심리적 충격을 받은 지역주민들에게 원활한 일상생활 복귀를 지원하고 있으며, 외상 후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고자 심리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2일부터는 대피소에 머물고 있지 않지만 심리적 불안과 급성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방문 상담서비스를 지원해,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정보제공과 함께 혈압 및 당뇨 체크 등 의료지원도 함께 제공했다.

특히, 지진 직후 대피소에서 심리상담을 받은 이재민들 중 불안수준이 매우 높다거나 심리적 충격이 큰 고위험군들을 재방문을 통해 현재 상태를 재확인하고 심층상담을 통해 조속히 심리적 안정을 찾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왔다.

지진피해로 인해 심리상담이 필요한 지역주민 누구나, 각 대피소에 마련된 포항재난심리지원단 부스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정신건강 핫라인 전화상담(☎1577-0199)으로 언제나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포항시는 지진 피해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외상 후 스트레스 예방을 위하여 심리지원 상담, 정신건강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보건소(270-4193~8)로 문의하면 된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