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도깨비 사과축제, 6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 선정한국관광공사의 축제 홍보 및 컨설팅 , 도비 6천만원 지원
▲ 6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청송도깨비 사과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청송군은 청송도깨비 사과축제가 6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는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문화관광 육성축제에 이어 경상북도가 지정하는 최우수축제에 선정돼 한국관광공사의 축제 홍보 및 컨설팅 이외에도 도비 6천만 원을 추가 지원받게 됐다.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는 지난해 축제명칭 공모전을 통해 명칭을 변경하고 도깨비 난장, 도깨비 불놀이, ‘도깨비 불’ 웹드라마 상영 등 지역문화를 축제콘텐츠로 개발하는 자구적인 노력을 해 왔다.

또한 축제에 앞서 8일 동안 8개 읍·면을 순회하는 릴레이 퍼레이드로 청송군 전 지역을 축제화하는 차별화된 축제전략으로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색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을 받았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육성축제 선정에 이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최우수 축제에 선정된 것은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축제가 청송을 널리 알리고 아울러 관광을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에 개최되는 제14회 청송도깨비 사과축제는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청송사과테마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청송군은 사과와 도깨비를 연계한 킬러 콘텐츠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국제슬로시티, 주왕산국립공원 등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체험 코너 등을 늘려 한국관광공사 해외 지사를 통해 국·내외 홍보도 강화해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