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시행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된 성능·상태 점검 결과 정상운행에 적합한 경유차 대상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군위군은 노후경유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국비 등 3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된 경유차로 군위군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고 최종 소유 기간이 6개월 이상여야 한다.

자동차 정기검사와 중고자동차 성능·상태 점검 결과 정상운행에 적합하고 정부 지원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 개조 이력이 없어야 하며, 환경개선부담금이나 지방세 등의 체납도 없어야 한다.

조기폐차 지원금은 보조금업무처리지침에 따라 보험개발원의 분기별 차량 기준가액을 적용해 차종과 연식에 따라 차등 지급하며, 사업예산 소진 시 조기에 마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자는 신청서, 자동차등록증, 소유자 신분증, 대상차량 확인서 등을 지참해 오는 2월 26일부터 군위군청 환경산림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군위군 관계자는 “대기환경개선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주민 건강 보호에 기여하는 사업인 만큼 대상 차량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