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안동 관광홍보 이미지 공모전 수상작 공개최우수작 '월영교 달빛 아래'
▲' 안동 관광홍보 이미지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류민정의 '월영교 달빛 아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한 안동 관광홍보 이미지 공모전 수상작이 공개됐다.

이번 공모전은 안동관광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높이고 지역의 다양한 관광이미지 자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선 안동의 음식, 특산물, 축제 총 3가지 분야로 진행됐으며, 총 38개의 작품 중 최우수상 1개 작품, 우수상 3개 작품, 장려상 3개 총 7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류민정씨의 ‘월영교 달빛 아래’로 월영교가 가진 ‘사랑’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파스텔톤의 컬러와 트렌드한 네온 효과를 줘 월영교의 야경을 극대화한 감성적인 작품으로 평가됐다.

이 밖에도 안동찜닭을 ‘내가 너 찜 했어’라는 재미있는 카피로 이미지화한 안동의 음식 관련 작품과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이라는 글씨를 지역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작품, 4계절 안동의 축제를 하나의 이미지로 제작한 작품 등이 영예를 안았다.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는 이번 안동관광홍보이미지 공모전 수상작은 안동을 홍보하는 박람회, 홍보물, 축제 이미지 제작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