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불법연료 사용하는 사업장, 비산먼지 발생시키는 건설공사장, 불법소각 대상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의성군은 사업장이나 건조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미세먼지로부터 군민들의 건강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사업장에 대해 오는 4월 말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점검대상은 불법연료를 사용하는 사업장이나 비산먼지를 발생하는 건설공사장, 불법소각 등 3대 핵심현장이 대상이다.

주요점검 내용은 액체연료 사업장의 적정연료 사용여부와 배출기준 준수 및 방지시설 적정운영 여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신고 및 비산먼지 발생억제시설 가동여부, 생활쓰레기와 건설공사장에서 폐목·폐자재 등 불법소각 행위 등이다.

의성군은 점검 결과 단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지 계도하고, 중대 위반사항이나 반복 고질적인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나 사법기관에 고발하기로 했다.

또한 특별점검 이외에도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 추가점검을 실시할 계획이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도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많은 만큼 미세먼지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처해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