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2015 개정교육과정 교과용도서 활용 현장 교원 연수회 개최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위해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지식과 이해 필수
▲2015 개정교육과정 교과용도서 활용 현장 교원 연수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고령교육지원청은 31일 대가야홀에서 2018학년도 3~4학년 담임예정교사 및 관내 초등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 교과용도서 활용 현장 교원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에는 국어, 수학, 사회, 도덕, 과학 교과에 대한 2015 개정교육과정 교과서활용에 대해 이루어졌고, 강사로는 성산초 교사 황진혁, 쌍림초 교사 김창덕, 고령초 교사 신은경, 개진초 교사 윤혜진, 다산초 교사 김한구 등 5명의 강사가 참여했다.

참여 강사는 교육과정 영역별로 달라진 점과 새로운 교육과정에서의 3~4학년군 교과서 활용 방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였다.

연수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연수회에 집중하였으며 따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져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하였다.

김형수 교육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서는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필수적이며 교육 현장에서 2015 개정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과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