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대구대, 아프리카 현지 학생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 개최아프리카 지원 기증물품(280만원) 및 재단 기탁금(720만원) 등 총 1000만원 발전기금 전달
▲ 아프리카 유학생 동문회장의 감사 인사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함일규 기자] 해외 저개발국가 지원재단인 (재)디케이킴코리아가 아프리카 지원 캠페인 모금액으로 구입한 기증물품과 재단 기탁금을 대구대학교에 전달했다.

대구대학교가 지난 31일 (재)디케이킴코리아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대 총장과 디케이킴코리아 공동대표,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 20여명이 참석했다.

디케이킴코리아와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은 ‘같이가치’를 통해 ‘우리는 아프리카 국가대표입니다’란 제목으로 아프리카 현지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을 통해 280여만 원이 모였고, 모금액으로 축구 유니폼과 축구공, 여성용품을 구입해 콩고민주공화국과 케냐, 잠비아 등에 있는 현지 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콩고민주공화국 유학생이자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 동문회장인 뵨디 프랑크 키메타는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 이름으로 고국에 있는 학생들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디케이킴코리아와 대구대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디케이킴코리아는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을 위한 지원금 720만원도 함께 전달했다.

이 지원금은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의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대구대에는 17개국 49명의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디케이킴코리아 공동대표는 “앞으로 그 나라의 지도자로 성장할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대 총장은 “대구대 아프리카 유학생들을 적극 지원해 준 디케이킴코리아에 깊이 감사드리며, 아프리카 유학생들이 좋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