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경주시, ‘호찌민-경주엑스포2017’ 화보집 발간국제행사 새 패러다임 제시한 ‘호찌민-경주엑스포’ 과정·성과 한 눈에
▲ 경주엑스포 결과보고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역동적인 도시 베트남 호찌민시를 한국과 경북·경주로 물들이며 감동을 자아냈다.

(재)문화엑스포는 그 뜨거웠던 23일간의 위대한 여정을 담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결과보고서와 화보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결과보고서는 경제엑스포를 전면에 내세우며 국제문화교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추진과정, 주요행사, 홍보, 운영과 관리, 조직과 기구, 평가 등을 460쪽 분량에 체계적으로 기록했다.

(재)문화엑스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결과보고서와 화보집을 호찌민시와 주한 베트남대사관, 문화체육관광부, 기획재정부, 경상북도, 경주시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개막 15일 만에 사전목표 관람객 296만명을 조기 달성했으며, 최종 관람객 387만 9,167명을 기록하며 베트남 국민들과 호찌민 시민, 외국인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우리나라와의 교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과 한국의 수교 25주년을 맞아 양 국의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고, 정부가 천명한 ‘신남방정책’을 문화적으로 구체화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