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시, 농업인 경쟁력 강화 위한 '씨앗 Talk 포럼' 개최농업에서 재미있는 삶을 찾아가는 청년들
▲ 농업인 경쟁력 강화 포럼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경상북도는 16일 문경시청 대회의실에서 경북 도 내 젊은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건의 사항을 적극 반영하였다.

이를 통해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FTA대응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젊은 농업인 '씨앗 Talk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경북도 농업정책과장의 청년 농부 2,000명 육성 프로젝트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청년 농업인간의 영농기술 교환 및 청년농업인이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다.

현재 우리 농업은 농업 강대국과의 다국적 FTA 체결로 인하여 수입농산물의 증가와 농업인구 고령화 및 저출산으로 인하여 일손부족과 생산성 감소 등과 같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경기불황과 기업의 투자 감소로 취업 전선에 적색불이 켜지면서 젊은 농업인들이 농촌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청년 농업인에 대한 정부의 달라진 투자로 많은 젊은이들이 농촌으로 향하고 있다.

특히 이날 문경부시장이 포럼에 참석하여 회원들을 환영하였으며, 인사말을 통해 “ 농촌의 새로운 활력소이자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