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주
경주, 아이와 함께 해피아이데이(Happy I Day)!제96회 어린이날 기념 ‘경주시 어린이날 큰잔치’ 열려
▲해피아이데이(Happy I Day)!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에서는 다음달 5일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황성공원 내 충혼탑 우측 산책로 일원에서 '아이와 함께 꿈꾸는 행복한 경주! Happy I(아이) Day!'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8 경주시 어린이날 큰잔치’를 실시한다.

경주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경주시 어린이날 큰 잔치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모든 어린이들이 존엄성을 가지고 바르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실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5월의 푸르름을 만끽하며 가족소풍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장소를 수년간 행사를 진행했던 시민운동장에서 황성공원 산책로로 변경했다.

‘2018 어린이날 큰잔치’는 개그맨 김진철의 특별공연, 청소년합창단의 합창,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의 난타공연, 캐릭터댄스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과 모범어린이 시상식이 진행되는 기념식, 각 동아리팀의 노래, 마술, 댄스 등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경찰・소방차량 및 장비 전시, 드림스타트사업안내, 청소년상담지원센터운영,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한수원 에너지 팜(Farm) 등 각종 전시행사와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종이접기, 솜사탕, 가체체험, 연날리기, 포토키오스크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승열 청소년수련관장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큰잔치를 통해 아동의 안전과 복지, 권리 증진을 위해 범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라며, 지역의 많은 시민들이 자녀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해 가족 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어린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