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울릉도
울릉군・부산연산도서관, 독도사진 순회전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성하여 우리 영토 독도의 위상을 제고
▲울릉군은 부산시립연산도서관 독도 사진 순회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은 25일부터 5월 14일까지 20일간 우리나라 최동단의 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임을 알려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기 위한 「2차 독도 사진 순회전」을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차에 이어 이번 전시회는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구성하여 대한민국 영토 독도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의 협조하에 개최하게 되었으며,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을 도서관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소개하여 독도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부산지역 시민들의 독도에 대한 홍보방안 협의 등 독도 영유권 강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앞선 전시회에서는 ‘독도의 전경’ ‘독도의 사계’ 등 20여점의 사진과 독도 홍보영상, 독도 VR체험존 운영, 독도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독도에 관한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생동감 넘치는 독도 현지 생활상을 선보여 독도의 영토가치 제고와 더불어 5,000여명의 부산지역 시민들 관심 증진에 크게 기여하였다.

울릉군 관계자는 “이번 독도사진 전시회를 통해 대한민국 땅, 독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전국적인 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