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기업애로 ZERO 상담소' 운영현장을 직접 찾는 기업애로대책팀, 기업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적극 모색
▲찾아가는 기업애로 ZERO 상담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0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현장에 직접 찾아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하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ZERO 상담소」를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기업애로 ZERO 상담소」는 구미시 기업애로대책팀이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중소기업협의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본부와의 협조 하에 기업 관련 교육, 간담회 등 기업체가 모이는 장소를 찾아가 현장에서 직접 기업체의 고충․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업애로대책팀은 상담을 통해 접수된 애로사항 중 현장에서 바로처리 가능한 민원은 즉시 해결하고, 법률․경영․세무 등 전문분야는 기업애로상담관을 매칭하여 상담 및 자문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분야 상담을 위하여 구미시에서는 변호사, 법무사, 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공인노무사, 건축사 등 33명의 전문가들을 기업애로상담관으로 위촉, 기술상담과 경영 지도를 하고 있다.

상담을 받은 00기업체 직원은 “기업에서 생기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공무원들이 이렇게 앞장 서주는 모습에 놀랐다. 앞으로도 기업이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전했으며,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