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주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2018선비반상체험,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의 선비문화 전시, 체험 등
  • 여의봉 기자 번역:이진
  • 승인 2018.05.14 16:42
  • 댓글 0

[국제i저널= 영주 여의봉기자] 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가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성황리에 축제가 이루어 졌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는 지난해와는 달리 축제장을 이원화하여 선비촌과 소수서원에서는 선비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서천둔치 일원에서는 소수서원 사액 봉안례 재연행사, 개막식, 지역문화예술인 공연 등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냈다.

매일 다른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데이 마케팅으로 4일간 매일 주제를 달리 하여 진행했으며, 성균관이 주관한 유교성지 영주 선포식, 선비도시 영주 인증식을 통해 영주 지역의 선비정신과 선비문화를 인증 받는 등 한국선비문화축제 개최지로써 역사적 의미를 더했다.

미래의 선비상을 제시할 수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확대한 것도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선비문화 골든벨, 어린이 한복맵시 장기자랑, 영주 3대 향교 문화의 재발견, 로보토리와 함께하는 선비문화 창의 블록 체험, 선비반상체험,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의 선비문화 전시, 체험 등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선비정신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해 큰 관심을 모았다.

여의봉 기자 번역:이진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 번역:이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