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제12회 대구 펫쇼(Pet Show), 엑스코에서 개최멍이랑 양이랑 함께 즐기러 오세요
▲ 제12회 대구 펫쇼(Pet Show), 엑스코에서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제12회 대구펫쇼’가 오는 18일~20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130여개 업체가 240개 부스가 참가하는 대구 펫쇼는 상반기 국내에서 개최되는 펫쇼 중 최대 규모(10,543㎡)이다. 1,800두가 진출하는 국제 도그쇼, 30여종의 평소 접하기 힘든 동물 종들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 비바리움체험, 앵무새왕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사료‧용품 전시 및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다.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뿐 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 건강상담 및 구강관리 세미나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전시품목은 최근 펫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구성이 다채롭다. 기존의 유기농 사료, 수제간식, 패션·미용용품, 인식표, 드라이룸, 의약품 외에 자동차, 펫택시, 반려동물보험, 강아지 귀정맥기술, 장례 및 장례용품 등 최근의 성장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업종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관객 편의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집 앞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도록 택배서비스(유료)를 운영하며, 반려동물이 동반탑승 가능한 펫택시도 운행하여 방문전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장에서 무거운 짐을 운반해 주는 ‘레드캡서비스’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어 참관객의 구매물품에 대한 부담이 대폭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구시에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소유자의 준수사항 및 일반인의 반려동물 에티켓인 ‘펫티켓’에 대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휴대용 반려동물 배변봉투 또한 입장객들에게 무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000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4,000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