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의성
의성군, 금연 및 구강보건 가두 캠페인 열어다양한 행사를 통해 금연실천율 및 구강건강의 인식률 제고에 기여
▲세계금연의 날 및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보건소는 지난 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 및 오는 6월 9일‘구강보건의 날 을 맞아 1일 안계전통시장 일원에서 캠페인을 개최했다.

2018년 금연 슬로건은 ‘흡연, 스스로를 죽이고 타인도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로 제 73회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으로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으로 정하여 금연 및 구강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날 행사에는 금연지도원,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교육용 패널, 각종 홍보용 자료 및 리플렛을 비치하여 홍보관을 운영했다.

또한, 일산화탄소 및 폐활량 측정 및 금연상담을 실시하여 연중 운영되는 금연클리닉과 연계하고, 구강상담, 올바른 치실사용과 틀니세척방법 교육, 구취측정,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하여 안계전통시장 일대에서 가두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여 금연실천율 및 구강건강의 인식률을 높이고자 했다.

의성군보건소는 흡연은 흡연자가 스스로 선택한 죽음이 될 뿐만 아니라 의도치 않게 타인까지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구강과 관련된 예방중심의 질환관리를 적기에 적정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