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관련 부대행사 가져관내 초등학생, 유치원생, 어린이집 원아 500명을 대상으로
▲ 구강인형극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영양군보건소는 지난 5일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관련 부대행사를 영양재래시장 및 문화체육센터와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치아건강과 올바른 관리를 위한 구강인형극 공연과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건강 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울러 건치어린이 18명을 선발 시상 하였으며, 관내 소재한 김석현 치과의원에서 어린이 치아건강을 위해 문화상품권을 찬조하는 등 관심을 가졌다.

또한 통합건강관련 11개의 다양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올바르게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여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석한 인솔교사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구강인형극 공연과 건강체험관 운영으로 치아 및 건강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매년 자리를 마련해 주는 보건소에 감사를 전했다.

보건소장은 "영양군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구강보건 실천 사업으로 앞으로도 아이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