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 개최고졸취업 활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1일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대구시교육청은 국정과제(51-3)인 고졸취업 활성화 목표 달성을 위해 그간 대구지역 일자리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정기적인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운영한다.

금번 협의회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경북지역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17개 일자리 유관기관이 모였다.

특히, 강은희 교육감은 주요공약으로 내세운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서 유관기관의 실무자 협의회와 함께 보다 폭넓은 협력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기관장 상설 협의체”를 구축하여 협력 시스템을 마련하도록 당부했다.

대구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장진주 과장은 “대구지역 유관기관 협의체는 2012년부터 꾸준히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의와 협력한 결과로 대구지역 직업계고 취업률이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앞으로도 일자리 유관기관 간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서 고졸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