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국제불빛축제, 빛으로 일어서는 포항한여름 최고의 축제, 영일대를 빛으로 물들여
  • 이순호, 석경희 기자
  • 승인 2018.07.11 21:02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오는 25일부터 5일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축제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가 펼쳐진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2018 포항국제불빛축제는 “빛으로 일어서는 포항”이라는 주제로 지난해 지치고 힘들었던 포항시민에게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역경제 활력의 마중물이 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메인 프로그램인 국제불꽃쇼 “그랜드 반짝반짝 퐝퐝쇼”는 가장 권위 있는 불꽃경연대회인 몬트리올 국제불꽃경연대회 우승팀인 영국(Jubilee), 아시아 최고의 불꽃연출력 중국(Sunny)팀과 평창올림픽의 개·폐막식에서 불꽃연출을 선보인 한국(한화)팀 함께하여 “힐링”을 주제로 화려하고 수준 높은 불꽃쇼를 펼친다.

오직 포항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경관 조명쇼 “반짝반짝 퐝퐝쇼”도 25일 21시 최초로 공개한다.

이 외 더욱 강렬해진 EDM 페스티벌과 퐝퐝 버스킹페스티벌, 불빛퍼레이드, 포항 시민이 중심이 되어 펼치는 시민 공모 공연 등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은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포항국제불빛축제는 53만 포항시민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지역 대표축제로 포항만이 가지고 있는 특색을 녹여 포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순호,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