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성주
5대 주요 공약사항으로 살펴보는 성주의 새로운 미래이병환 군수가 그리는 새로운 그림은?
▲ 5대 주요 공약사항으로 살펴보는 성주의 새로운 미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성주군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5만 군민이 잘 사는 새 희망 새 성주 건설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민선7기 새로운 군정 비전을“군민중심 행복성주”로 확정하면서, 사드배치와 지방선거로 흩어졌던 민심을 따뜻하게 보듬고 하나로 모으기 위해 군민과 소통하는 참여와 화합의 성주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민선7기 핵심공약으로는 ▲ 영남의 큰 고을 인구 7만 도시 조성, ▲ 군민이 잘 사는 전국 제일의 부촌 성주 건설, ▲ 권역별 맞춤 개발 도농복합도시 건설, ▲ 사통팔달 교통망 거주희망 1번지 성주, ▲ 감동주는 복지 희망주는 교육, 아름다운 성주 건설 등 5가지를 들고 있다.

이외에도, ▲ 도시재생 뉴딜사업 ▲ 성주·선남·용암·수륜·가천·대가 등 중심지활성화 사업 ▲ 성주산단 지정폐기물 매립장 안전 대책 수립 ▲ 서부권 119 안전센터 건립 추진 등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성주 건설,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정주 기반 조성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성주군은 공약사항에 대해 이달 내로 구체적인 실천계획(안)을 수립하여, 다음 달 부서별 실천계획 보고회 등 내부 검토와 9~10월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 공약을 심의·확정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군수는 지난 5일 민선7기 첫 직원 정례조회에서 군민이 군수라는 섬김 행정, 공직자의 주인의식 강화, 군민들과 소통·경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군민 눈높이에 맞추는 실질적인 변화와 혁신을 당부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