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농업기술센터, 농협중앙회와 업무협약(MOU) 체결다각적인 협력관계를 강화
▲ 달성군 농업기술센터, 농협중앙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일, 농협중앙회달성군지부와 가창농협 회의실에서 달성군 농업·농촌 발전 및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농업기술센터 김수용 소장, 농협중앙회 달성군지부 정기호 지부장과 9개 읍·면 농협장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달성군의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긴밀한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다각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이 날 업무협약(MOU)은 농촌 융복합산업 촉진 및 농산물 판매 확대 등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하여 양 기관의 긴밀한 상생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농축산물의 연구개발 결과와 기술정보 공유 등 6개 분야 업무에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김수용 소장은 “시장개방 확대, 고령화 등 변화와 도전에 직면한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농업발전을 위해 농협과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기호 지부장은 “농업기술센터와의 농업 기술교류 및 협력관계를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