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대구도시철도공사, '건강증진 테마존 조성 및 운영' 업무협약 체결건강을 주제로 체험과 힐링 공간
▲ 경산시·대구도시철도공사, 「건강증진 테마존 조성 및 운영」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와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오는 13일 건강증진 홍보 테마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구도시철도 2호선의 경산 정평역, 임당역, 영대역 3개 역사에 건강을 주제로 체험과 힐링 등을 위한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하철 역사별로 경산 정평역에는 정신건강을 주제로 시민의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조성하고, 임당역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영남대역에는 금연 및 절주 홍보 테마존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임당역에는 계단을 오를 때마다 피아노 소리가 들리는 이색적인 건강계단을 설치해 계단 오르기 운동을 유도하며 걷는 즐거움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하철 역사 대합실마다 메디컬 부스를 설치해 스스로 건강 체크할 수 있도록 혈압계, 체중계 등을 비치하고 건강 관련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경산시에서 제반비용을,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장소 및 시설물을 지원해 금년 8월까지 조성 완료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다양한 건강콘텐츠를 활용한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