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 폭염대응 이렇게 하세요 !응급상황 시 국번 없이 119로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는 폭염피해를 예방하고자 방문건강관리사업과 연계해 폭염 위기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취약 계층의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고 있다.

극심한 더위는 탈수 및 과열을 일으켜서 열사병을 일으키고,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될 경우 사망까지도 초래하게 된다.

폭염 피해 예방요령으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의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그늘이 있는 곳이나 에어컨이 가동되는 공공건물, 무더위쉼터에서 휴식을 취하며,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커튼이나 천을 이용해 집안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최대한 차단하고 실내온도는 적정수준(26℃~28℃) 으로 유지한다. 하루 동안 여러 번 시원한 물로 얼굴과 목 뒷부분을 닦아주며, 평상시대로 음식을 섭취하되 특히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나 샐러드 같이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섭취해야 더위를 이겨낼 수 있다.

경산시보건소는 독거노인, 아픈 사람 또는 폭염으로 인해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에 대하여 폭염 관련 건강관리 및 응급처치 방법을 알리고 응급상황 시 국번 없이 119로 신고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안전총괄과로부터 폭염 관련 재난문자 서비스를 통보 받으면 방문건강관리팀을 동원해 폭염에 노출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안부전화를 하며 가정방문 자원봉사자와 연계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