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국립대구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3일부터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
▲국립대구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주종환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야간에도 시원한 과학관에서 전시 관람과 과학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을 3일부터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실시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되는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 행사에선 1M 망원경을 활용한 천체관측소 야간 관측, 4K 고화질로 즐기는 과학다큐 관람, 가족 과학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3일, 4일. 10일, 11일엔 상설전시관, 아이플레이관(어린이관), 4D영상관, 천체투영관, 여름방학 특별체험전 ‘브릭 사이언스파크’등을 연장 운영(18시에서 21시)하며 관람객들의 시원한 여름밤 과학체험을 돕는다.

특히, 다채로운 가족 과학문화행사를 눈여겨볼 만 하다. 과학관 실내에서 벌어지는 ‘로봇 축구대회’와 얼음 양동이에 발을 담그고 과학 퀴즈 대결을 벌이는 ‘시원한 퀴즈’, 만보기를 차고 댄스 실력을 겨루는 ‘만보기 댄스 배틀’ 등은 과학관을 찾은 가족들이 한여름 밤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연일 무더위와 열대야에 지친 주민들이 여름을 잠시 잊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과학의 즐거움에 빠져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종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