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2018년 제1회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9급 행정직 등 21개 직렬 589명 합격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2018년 제1회 지방공무원임용시험 최종합격자 589명을 확정하고, 8월 8일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eagu.go.kr)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시험은 16,296명이 출원하여 평균 2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와 심층 면접시험을 실시하여 최종 합격자 589명을 선발했다.

대구시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과 저소득층의 공직진출 기회 확대를 위해 장애인 19명과 저소득층 11명을 구분 모집하였으며, 특히 중증장애인 6명이 포함되었으며 이 중 시각장애(1급)를 가진 수험생이 두 번의 도전 끝에 당당히 합격하여 공무원의 꿈을 가진 많은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합격자는 8월 20일 예비소집에 이어 8월 22일부터 23일까지 임용후보자 등록을 해야 하며, 향후 3주간 교육을 마친 후 성적순에 따라 시 및 구‧군에 배치될 계획이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수 년 동안 수험준비를 통하여 공직사회에 진출하게 된 합격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특히, 시각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당히 합격하여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보여주신 합격자에게 다시 한 번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