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 대구시민대학 수강생 모집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 및 직업연계과정 수강생 모집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오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 및 직업연계과정에 참여할 시민 360명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시민들이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배움을 통해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대구시민대학 특별과정 및 직업연계과정을 확대 개설한다.

특별과정 6개 강좌와 직업연계과정 9개 총 15개 강좌로 진행되며,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강사진을 활용하여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특별교육과정은 ▲글로벌여성리더십아카데미(계명대) ▲웰다잉리더양성아카데미(대구예술대) ▲40+파더학교(대경대) 등이 있다.

직업연계과정은 중·장년 등 전환기 직업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모집강좌는 ▲전기내선공사 전기기능사 자격증취득(계명문화대) ▲도서관활동가양성(대구교대) ▲노인여가활동지도사양성(대구교대) ▲웃음다이어트전문강사양성(대구보건대) ▲사물인터넷소프트웨어코딩강사양성(영남이공대) ▲업사이클페인팅전문가(영남이공대) 등 9개 강좌이다.

신청방법은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인원은 강좌 당 20~40명 정도로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로 하면 된다.

대구시 신태균 교육청소년정책관은 “앞으로도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교육과정을 적극 발굴하고 중·장년 등 인생이모작 교육을 통해 대학의 평생교육 역량을 높이고 시민행복을 실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