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공자아카데미, 중국정부 장학생 배출선발된 장학생은 학비, 기숙사비, 정착비, 생활비 등 파격적인 혜택 받아
▲계명대 공자아카데미, 중국 정부 장학생 출국 오리엔테이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대 공자아카데미가 중국 정부장학생을 대거 배출하며, 국내 중국어 교육 선두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8일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중국 정부장학생에 합격한 28명을 대상으로 출국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장학생은 중국 교육부 한반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자아카데미 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되는데, 전 세계 150개 국가 및 지역의 500여개 공자아카데미에서 추천한 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공자아카데미 장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중국어능력시험 성적을 소지하고, 계명대학교 공자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중국어교육에 참가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남개대학, 북경사범대학, 북경어언대학, 서안교통대학, 천진대학, 절강대학, 항주사범대학 등 중국의 명문대학 14곳에서 각각 수학할 예정이다.

중국에서 체류하는 기간 동안에는 학비와 기숙사비 전액을 면제받고, 월 생활비 지원 등 파격적인 장학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장학금 총액은 4억 원 이상에 달한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양질의 중국어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한중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하여, 2007년 6월에 대구지역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공자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