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학교 감염병 예방·대응체계 강화’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21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경북도청, 보건의료원 및 보건소 업무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내 감염병 유행 및 감염병 국가위기상황을 가상하여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학교보건법 제14조의3에 규정된 감염병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도상연습 등 실제 상황 대비 훈련 실시에 따라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감염병 유입, 확산, 피해 복구 등의 상황에 따른 단계별, 각 기관별, 담당 역할별 임무를 숙지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교육기관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상훈련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준호 교육정책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기관 구성원 별 감염병 매뉴얼에 정해진 역할에 맞는 훈련을 통해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은 학생 감염병 예방 세부대책 추진으로 교육기관내에 감염병으로부터 학생,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