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8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접수, 기한 반드시 지켜야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8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응시원서 변경 및 정정 기간은 접수기간과 동일하고 접수 마감일 마감 시간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접수 일정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재학생 및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학력 인정자, 타 시․도 출신자 중 대구광역시 거주자, 시험특별관리대상자 등은 대구광역시교육청에 본인이 직접 응시원서 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 시 신분증, 여권용 규격 사진 2장, 응시수수료를 준비하여야하며 시교육청에 접수하는 수험생과 대리접수자 등은 필요한 추가서류를 확인하여 준비하여야 한다.

응시수수료는 ▲4개 영역 이하는 37,000원 ▲5개 영역은 42,000원 ▲6개 영역은 47,000원을 응시원서 접수처에 직접 납부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는 대학입시의 정시모집에서 표준점수, 백분위점수, 등급으로만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수시모집의 최저학력기준으로도 활용되기 때문에 영역, 유형 등의 선택에 신중을 기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