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예천
예천군, 9월 11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생후 6개월~12세이하 대상 예천권병원,경대연합이비인후과의원에서 예방접종 실시

[국제i저널=경북 이현주 기자] 예천군은 오는 9월 11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내년 4월 30일까지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예천군 관내에서는 예천권병원과 경대연합이비인후과의원에서 접종 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2세 어린이까지로 지난해 생후 6~59개월 유아에서 올해는 어린이까지 지원대상이 크게 확대되었다.

또한, 생후 6개월 ~ 8세까지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처음인 어린이는 9월 11일부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한다.

그 외 과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경력이 있는 어린이는 10월 2일부터 1회 접종하면 된다.

인플루엔자 유료예방접종은 질병관리본부의 방침에 따라 올해부터 폐지되었으며, 대신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 어린이, 노인 등 고위험군에 속하는 취약계층에게는 무료접종이 확대된다.

군은 자체무료사업 대상자를 기초수급자, 국가유공자, 1.2.3급 장애인 등에서 올해는 임산부, 다자녀가정 부모까지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천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